2020년 설 연휴를 맞이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귀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통 편의 대책이 마련되었다. 이번 대책은 주차 공간의 무료 개방, 전통시장 주변의 주차 허용 확대, 성묘객을 위한 대중교통 편의 제공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조치들은 귀성객과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공공기관 및 학교 운동장 무료 주차장 개방
대구시의 무료 주차장 개방 기간 및 규모
2020년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대구시에서는 공공기관과 구군의 공영 주차장 및 학교 운동장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총 665개소에서 약 40,800면의 주차 공간이 제공되며, 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하는 귀성길에서 주차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조치는 대구시가 시민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마련한 것으로, 연휴 동안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무료 개방 주차장 확인 방법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대구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가까운 무료 개방 주차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정보는 대구시청 웹사이트나 첨부된 파일에서 제공되며, 이를 통해 시민들은 보다 원활하게 주차 공간을 찾아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전통시장 주변 주차 대책
전통시장 주차 규제 완화
2020년 1월 18일부터 27일까지 전통시장 주변에서 평일 주차 및 정차 허용이 확대된다. 이번 조치로 인해 시민들은 최대 2시간까지 전통시장 근처에 주차할 수 있어, 장을 보러 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는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유용한 혜택으로, 명절 동안 전통시장에서의 쇼핑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불법 주·정차 단속 완화
이번 명절 기간 동안 전통시장 주변의 불법 주·정차에 대해서는 단속이 아닌 계도와 소통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보다 편안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불법 주차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전통시장 공영주차장도 무료로 개방되므로, 시민들은 주차 공간 확보에 더욱 유리한 조건을 가진다.
성묘객을 위한 교통 편의 대책
성묘객을 위한 주차 및 대중교통 안내
이번 설 연휴에는 성묘객을 위해 특별히 임시주차장과 갓길주차장을 확보하였다. 총 760면의 주차 공간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성묘를 가는 시민들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다. 주차장은 자체 수용 410면과 갓길 주차 350면으로 구분되며, 성묘를 위해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대중교통 노선 및 배차 시간표 안내
성묘를 계획하는 시민들을 위해 대중교통 노선과 배차 시간표도 준비되어 있다. 대구시에서는 공원묘지로 운행되는 시내버스를 운영하며, 주요 노선은 칠곡 3번, 300번, 팔공 2번, 칠곡 200번, 칠곡250(-1)번이 있다. 이들 노선은 성묘객들이 보다 쉽게 공원묘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귀성길의 교통 소통 관리
다양한 교통 소통 대책 마련
대구시는 귀성객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였다. 주요 백화점의 교통 소통 관리와 동대구역 귀성객 안내 등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조치는 귀성객들이 대구를 찾아오는 동안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통 편의와 안전한 이동을 위해 대구시는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교통 관련 문의 및 안전 운전 강조
교통과 관련된 문의는 TBN 교통방송과 120달구벌콜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가능하다. 시민들은 필요할 때 실시간 도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안전한 운전과 음주운전 금지를 강조하며 연휴 기간 동안 안전한 귀성을 기원하고 있다. 귀성길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므로, 모든 시민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운전하길 바란다.
